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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 아이오닉5 드디어 공개_디자인!!Hyundai Ionic 5 백투더퓨처리즘

by bangcar 2021. 2. 23.

Hyundai Ionic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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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던 현대 자동차의 미래가 공개됬습니다. 컨셉카에서의 변화가 거의 없이 양산차로 출시됬다는게 놀랍군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컨셉 테마를 그대로 잘 양산화 시켜서 출시했습니다. 20인치 휠도 컨셉카같은 느낌으로 나왔네요. 큰면들에서 텐션이 느껴지며 약간의 트위스트가 되어 정직한 실루엣을 잘 보조해주는 디자인입니다.

 

바디의 클래딩부분들이 조금 목업같은 느낌이 들고 busy한 분위기를 보입니다. 레트로 퓨처의 느낌을 표현할려고 한듯해 보이네요. 면 트리트먼트 방식들이 다 레트로 퓨처리즘의 분위기를 반영한듯 합니다. 80~90년대 처럼 champer를 많이 사용했으며 파트들이 만나는 곳에 의도적으로 zero matching이 아닌 gap을 준것처럼 트림류와 바디의 만나는 부분들에 검은 라인들이 의도적으로 보입니다.

 

아이오닉의 가장 큰 특징중에 하나는 package 입니다. 전장은 아반테보다 5센티 정도 짧고 높이는 코나보다 5센티 정도 높지만 휠베이스는 2997mm 로 펠리세이드 보다 길다는 점입니다. 전기차의 플랫폼에서 볼수 있는 장점중에 하나죠. 크기는 작지만 최대치의 인테리어 공간효율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용적입니다. 한마디로 주차는 쉽고 차박은 넓고!! 정도

출처 Auto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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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의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과  C 필러는 디장인적으로 강력합니다. 헤드램프, 테일램프와 함께 가장 센 디자인 컨셉을 어필한다고 보면 될것입니다. 사이드의 가로지르는 사선을 중심으로 양옆의 큰 바디면은 둘다 갈매기날개처럼 포지티브한 텐션을 가지고 형성되어 각각 앞 펜더와 뒤 펜더로 연장되는데 이점이 꽤나 인상적입니다. 텐션때문인지 또한 갈매기같은 면처리때문인지 sheet metal의 raw함이 느껴져서 모던함을 배가 시킵니다. 복잡하고 자잘해 보이는 클래딩부분의 디자인만 아니라면 timeless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볼수 있을듯합니다. 전체적으로 면들의 처리가 잔 기교를 부리지 않고 모던하고 깔끔하게 잘 만져졌습니다. 프론트 쿼터뷰에서 보이는 앞 범퍼의 사선또한 캐릭터라인을 보조해주어 디자인 컨셉을 부각시킵니다. 실물을 봐야 정확하게 디자인에 대해 말할수 있을듯 합니다.

출처 Auto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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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에 보이는 솔라 패널은 새로운 전기차를 위한 feature입니다. 주행중 충전을 돕는다고 합니다.(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출처 Auto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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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에서의 특징은 'Living Space'라는 테마는 내부 전체에 걸쳐 실행되며, 특히 140mm까지 뒤로 미끄러질 수있는 이동식 센터 콘솔 인 Universal Island가 아이오닉5의 주요 특징중 하나입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는 전기차 플랫폼의 특징인 평평한 바닥을 통해 차량 내에서 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내부 대시 보드는 컨셉처럼 심플하며 이제 냉장고 자석으로 사진, 메모 등을 고정 할 수있는 재미있는 자석 패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크게 새롭다거나 재밌어보이진 않지만 프론트 시트에 다리 받침대가 부착되 있어서 안마의자처럼 누울수 있습니다. 아마도 자율주행을 대비한 아이템으로 디자인된듯합니다. 뒷좌석 또한 슬라이딩 기능이 있습니다. 듀얼 12 인치 디스플레이는 기기와 인포테인먼트를 처리하고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증강 현실 스타일의 그래픽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언론에 공개 된 비디오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증강 카메라 시스템과 유사하게 작동하며, 방향을 전환해야하는 거리와 비슷한 깊이에있는 것처럼 보이는 화살표를 투사 할 수 있습니다.

 

출처 Autoblog

실내는 실외의 각진 이미지와는 대비되게 둥그스런 이미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휠베이스에서 제공되는 넓은 실내는 실제로 어떨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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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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