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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 산타크루즈도 이렇게 성장할까?_20살이 되가는 청년 툰드라(3세대)는 이런모습? Tundraria~~

by bangcar 2021. 8. 2.

 

현대의 첫 픽업트럭인 - 엄밀히 말하면 포니 픽업도 있었지만 - 산타크루즈의 론칭은 나쁘지 않은 시작이었습니다. 사이즈면에서나 프로포션면에서 여느 픽업트럭과는 차별화시킨 듯 하이브리드적인 외모를 지니면서 그런 새로움은 앞으로 닥쳐올 새로운 에너지 세대와 새로운 자동차 패러다임을 준비하려는 듯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잘 풍기기 때문입니다. 경쟁 브랜드라고 볼 수 있는 도요타 트럭의 역사를 엿보면 산타크루즈의 미래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빼놓으면 아무 얘기도 할 수 없을 정도의 시장이 바로 픽업트럭 시장입니다. 빅 3(지엠, 포드, 크라이슬러)와는 판매 경쟁에서 상대가 되지 않지만 그들을 제외하고는 늘 선두자리를 거의 유지하는 도요타 트럭의 빅 브라더인 도요타 툰드라의 새로운 세대가 10여 년이 지난 후 드디어 출시되며 이제 툰드라의 나이로는 청소년에서 청년이 돼가는 재설계된 풀 사이즈 픽업트럭을 보기 위한 기다림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Toyota는 몇 주 동안 2022 Tundra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신형 툰드라의 내부를 다시 살짝 보여줬습니다. 사진 콜라주(아래 참조)는 바위 크롤링을 위한 특정 모드와 함께 드라이브 모드 선택기가 포함된 것처럼 보이는 모델인 Tundra TRD Pro 오프로드 모델을 보여줍니다.

Toyota Tundra 2022

TRD Pro 모델은 실제로 6월에 Tundras 웹 포럼에 나타난 일련의 유출된 이미지에 표시되었지만 그 이후로 이미지는 사이트에서 제거되었습니다. Toyota는 Falken Wildpeak 전천후 타이어를 장착할 트럭임을 확인하면서 오프로드 지향적인 트럭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전 티저에서 Toyota는 새로운 Tundra가 캐빈의 뒤쪽으로 들어가는 리어 파워 슬라이딩 window를 특징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도요타는 또한 대시의 일부를 선보였으며 12.3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티어링 휠 상단의 빨간색 스트립, A-필러에 장착된 스피커를 특징으로 합니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iForce Max 파워트레인이 현재의 5.7리터 V-8 iForce 설정을 대체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iForce Max 파워트레인이 무엇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트윈 터보차지 400마력 V-6 엔진이 재설계된 툰드라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옵션도 언젠가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2 Tundra는 또한 차세대 Tacoma, 4 Runner 및 Sequoia에서도 볼 수 있는 새로운 모듈식 트럭 플랫폼을 탈 것으로 예상됩니다. 

 

TUNDRA HISTORY

 1,2 - 첫 툰드라의 시초인 T100 / 3 - 1세대 툰드라 / 4,5 - 2세대 툰드라

1번 사진 - 1993-1998년에 생산된 Toyota T100은 더 큰 툰드라를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당시 소형 미니트럭보다는 컸지만 미국에서 생산한 기존 풀사이즈 픽업보다는 작았습니다. 트럭이 유행했던 북미 시장을 겨냥해 설계됐지만 일본 도쿄 히노 공장에서 생산돼 일본에서는 한 번도 판매되지 않았고 북미용으로 제작된 일본의 마지막 Toyota 픽업이 될 것입니다. 1993년에  3.0리터 V-6(150hp, 180lb-ft 토크)가 장착된 긴 침대로 구성되었으며 1995년에 중단되었습니다. 2.7리터 I-4가 추가되었습니다. 1994년, 3.4리터 V-6가 1995년에 추가되었습니다. 3.4리터의 슈퍼차저 버전은 1997년 TRD에 의해 도입되었습니다.

 

2번 사진 - Toyota는 T100에서 시작된 명명 체계를 계속 이어가며 Tundra를 Toyota T-150이라고 부르기를 원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F-150이라는 다른 트럭이 있었고 따라서 Ford의 요청에 따라 T100의 교체 이름이 Tundra로 변경되었습니다.

 

3번 사진 - 원래 Toyota Tundra는 Toyota의 당시 새로운 Princeton, Indiana 공장에서 조립되었습니다. T100보다 컸지만 2000-2004년에 기본 엔진으로 3.4리터 V-6을 공유했습니다. 이것은 2005-2006년 동안 4.0리터 V-6으로 대체되었습니다. 4.7리터 V-8(Land Cruiser 및 Lexus LX 470에도 사용됨)도 제공되어 245hp(2000-2004년)를 만들었으며 2005년에는 282hp로, 2006년에는 271hp로 다시 떨어졌습니다. 이 1세대 툰드라를 위한 수동 변속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3.4리터와 V-8용 슈퍼차저도 있었습니다. 2003년형에는 계단형 침대가 추가되었고 2004년에는 더블 캡이 추가되었습니다. 매년 약 100,000대의 툰드라가 판매되었으며(T100보다 훨씬 더 많음) 2005년에는 126,000대로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4번 사진 - 완전히 새롭고 더 커진 Toyota Tundra는 2007년형 모델로 등장하여 MotorTrend의 2008년 올해의 트럭과 Truckin Magazine의 2008년 올해의 트럭을 모두 수상했습니다. 원래의 인디애나 주 프린스턴 공장에서 조립되었지만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의 새 공장으로 보완되었습니다. 모든 생산은 2008년 샌안토니오 공장으로 이전되었습니다. 381마력, 401lb-ft 5.7리터 V-8 엔진이 엔진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그것은 504 hp와 550 lb-ft의 토크로 출력을 증가시키는 볼트 온 TRD 슈퍼차저 키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4.7리터 V-8은 2010년형 4.6리터 V-8 대신 삭제되었습니다. 4.0리터 V-6은 마력이 증가하여 이 기간 동안 V-6 제품으로 유지되었습니다. 모든 변속기는 자동이었고 툰드라에는 수동 옵션이 ​​없었습니다. 4 도어 크루 캡 CrewMax 차체 스타일은 2013년형 Platinum 트림과 마찬가지로 2세대에 도입되었습니다.

 

5번 사진 - 완전한 풀 모델 변화는 아니지만 2014 Tundra는 그릴, 펜더, 테일게이트, 테일라이트 및 내부에 영향을 미치는 상당한 새로 고침을 받았습니다. 유일하게 유지된 캐리오버는 캐빈과 도어 패널뿐이었습니다. 엔진 옵션은 4.0리터 V-6, 4.6리터 V-8 및 5.7리터 V-8에서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서부 테마의 1794 에디션 트림은 2014년에 추가되어 Ford의 King Ranch 및 Ram의 Laramie와 경쟁했습니다. 4.0리터 V-6는 2015년형으로 단종되었고 4.6리터는 2020년에 단종되어 유일한 엔진 옵션으로 5.7리터가 6단 자동과 결합되었습니다.

현대 산타크루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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