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마력의 AWD의 골프가 있다면 아! 골프 R 인가? 하겠지만 ID 시리즈에서 나온다면 새로운 이야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X가 붙은걸 보니 먼가 애매모호한 희망과 알 수 없음을 표현하는 것 같다.
르노는 2017 년에 족히 460 마력에 달하는 듀얼 모터로 구동되는 전륜구동 조이 E- 스포츠 콘셉을 선보였으나,이 무공해 초소형 슈퍼 미니 사이즈 차량은 결국 생산되지 않았다. 이번 폭스 바겐 ID.X 콘셉트는 조이와는 다르게 전기차 시장에서 이런 소형 괴물 차량이 양산되기를 다시 한번 속는 셈 치고 희망해 본다.
Ralph Brandstaetter CEO는 수요일에 ID.X 컨셉 카 사진을 주요 사양과 함께 개인 LinkedIn 페이지에 게시했습니다. ID.X 콘셉트는 ID.3 소형 전기 해치백을 기반으로 합니다. Brandstaetter는 자신의 게시물에서 생산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다른 제품에 "많은 아이디어"를 채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양산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들립니다. ID.X는 82 킬로와트 배터리와 듀얼 모터 사 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328 마력으로 최신 Golf R보다 13 마력 더 높고 현재까지 가장 고사양인 ID.4 AWD Pro보다 26 마력 더 높고 ID 3 보다 200Kg 가볍습니다. 0-100Km/h는 5.3초 정도라고 합니다.
DESIGN
특별히 디자인적으로 달라진 점은 녹색의 장식이 들어간 점과 커다란 멋진 휠외에는 찾을 순 없습니다. 엔지니어의 선행 프로젝트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해할만합니다. 만약 Golf R과 같은 버전이라면 그릴이나 카본 트림 같은 일련의 장식들이 좀 더 부가적으로 추가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큰 직경의 얇은 스포크 휠은 스포티함과 단조로운 차량의 강력한 엑센트로 마무리하는 듯합니다.
알칸타라 마감의 인테리어와 버켓 시트는 스포티한 핫 헤치의 느낌을 한껏 끌어올립니다. 콘셉트 모델이라서 그런지 그린 데코는 급하게 만든 느낌이 있어 아쉽지만 핫 헤치의 느낌을 배가 시키려는 노력이 엿 보입니다.
전기 핫 해치에 기꺼이 진입하려는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가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회사인 Geely의 새로운 프리미엄 EV 브랜드 Zeekr는 지난 4 월 536 마력 핫 해치를 공개했으며, Mini는 전기 John Cooper Works 모델을 개발 중임을 확인했습니다. 해치백의 강자인 VW 또한 이런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PRA BORN_전기 쿠프라의 시작! 스페인 감성 가득히!! (0) | 2021.06.07 |
---|---|
이탈리안 프라이드 마세라티 MC20 _ 반성하고 다시 회복하기를 바라며! (0) | 2021.06.06 |
F150 Lightning _ F150은 늘 옳다? (0) | 2021.05.21 |
시트로엥 C5 X " 마법의 카펫"보다는 부조화의 결합 _Citroen C5 X (2) | 2021.05.18 |
G70 스테이션웨건 _슈팅브레이크? 맞나요? (0) | 2021.05.12 |
댓글